본문 바로가기
Unity

Unity 전면 광고후 노출후 Crash 발생 graphics device is null

by Derricks2 2023. 4. 9.
반응형
       MobileAdsEventExecutor.ExecuteInUpdate(() =>
        {
            statusText.text = message;
        });

Google Unity admob 이용해 광고 모듈을 사용 중입니다. 

이상하게 전면광고 노출후 앱이 크래시가 나기 시작했어요

기존에는 작은 미니게임을 완료하고 나면, 엔딩 모션이 등장하는 시나리오였고, 광고를 부착한 이후로는 엔딩모션이 등장하기 전에

전면광고를 노출하는 시나리오였어요. 근데 이상하게 전면광고 후 Crash가 발생하였네요.

graphics device is null

아래의 Log 와함께 확인해 보니 

엔딩 모션은 Prefab형태로 Resoure아래의 존재하였고, 게임이 끝나면 Loading 하는 메커니즘이었어요. 하나,

해당 액션을 전면광고가 닫힌대 호출되는 구글 API에서 호출하니, 문제였네요. 즉 UI Thread가 아니 별도의 스레드에서 호출해서 문제발생.

이러한 경우에 대비해 구글은 API를 제공합니다

해당 API에서 호출해 주니 잘 되었어요 참고하세요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blob/main/samples/HelloWorld/Assets/Scripts/GoogleAdMobController.c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