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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퍼포먼스 기준을 공부하며 정리해봤습니다
Unity로 모바일 3D 게임을 개발하면서 가장 많이 부딪히는 이슈 중 하나는 바로 **퍼포먼스(성능)**입니다.
처음엔 게임이 잘 돌아가다가도, 나중에 캐릭터가 늘어나고 배경이 풍성해질수록 갑자기 프레임이 뚝뚝 끊기고, 기기에서 발열까지 나기 시작하죠.
그래서 이번에 저희 팀도 저사양 기기까지 고려해서, 어떤 기준으로 퍼포먼스를 측정하고 관리해야 할지 하나하나 공부하면서 정리해봤습니다.
🙏 이 글은 저희가 공부하면서 정리한 내용이라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프로젝트나 타겟 기기에 따라 수치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더 좋은 방법이나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유니티 모바일 게임에서 성능에 영향을 주는 항목들


🧠 마무리하며
이번에 퍼포먼스를 기준 잡고 정리하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요소들이 얽혀 있고, 단순히 “폴리곤 수 줄이자”로는 해결되지 않더라구요.
특히 모바일 기기에서는 정말 사소한 설정 하나가 전체 퍼포먼스를 좌우하기도 해서,
이 기준표를 계속 업데이트하면서 프로젝트 초반부터 신경 써야겠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혹시 이 기준을 자기 프로젝트에 맞게 수정해서 쓰시거나,
더 좋은 팁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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