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 내부적으로 서버에 로그를 전송하는 코드가 있었는데, 최근 Unity를 202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이후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원인과 해결 방법이에요~
| 70766 | 04-21 | 13:54:31.106 | E | 21785 | 24347 | Unity | : InvalidOperationException: Insecure connection not allowed | |
| 70767 | 04-21 | 13:54:31.106 | E | 21785 | 24347 | Unity | : at UnityEngine.Networking.UnityWebRequest.SendWebRequest ()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
이는 Unity 2022부터 UnityWebRequest가 **HTTP 요청(비보안 요청)**을 기본적으로 차단하도록 정책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즉, http:// 주소로 로그 전송하려고 하면 위와 같은 오류가 납니다.
✅ 해결 방법은 다음 중 하나입니다:
1. HTTPS로 서버 주소 바꾸기 (권장)
http://yourserver.com/... → https://yourserver.com/...
- 서버가 HTTPS를 지원한다면 반드시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 Unity 2022+ 보안 정책 상 HTTPS가 기본입니다.
2. Player Settings에서 “Allow Insecure HTTP” 설정 (테스트용 혹은 내부망 서버 한정)
**비추천 (운영 환경에선 위험)**이지만, 테스트나 사내망에서 HTTPS를 쓸 수 없는 경우엔 이 방법으로 우회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 Unity Editor →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Android/iOS/Standalone 각 플랫폼별로 설정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 Allow downloads over HTTP
- 해당 옵션을 Always Allowed 또는 Development Build Only로 변경
📌 단, IL2CPP + Android 11+에서는 이 설정만으로 부족하고 AndroidManifest.xml에서 networkSecurityConfig 추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Unity 모바일 최적화: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 정리 (0) | 2025.09.20 |
|---|---|
| 📱 구글 플레이 16KB 페이지 사이즈 정책과 유니티(Unity) 대응 가이드 (0) | 2025.09.20 |
| Unity Android dependencyResolutionManagement (0) | 2025.04.14 |
| 🎮 FPS? Draw Call?모바일 게임 퍼포먼스 기준을 공부하며 정리해봤습니다 (0) | 2025.03.31 |
| Unity Resolver이용해 라이브러리 iOS Target 설정하는 방법 (1) | 2024.07.14 |